수영장의 보이지 않는 전기 위험 제거 하기

매년 유자격 전문가에게 수영장, 스파 그리고 핫 텁 사용자들을 보호하기 위해 생명-구조 장비, 장치 그리고 지면의 전선들이 제대로 설치 작동되는 지에 대한 검사가 중요합니다.

F-I-S-H게임 같이, 수영장 소유주는 다른 이들이 반복해야 하는 일을 해야합니다.

하지만, 수영장에서 쫒겨나지 않기 위해 물속에서 물구나무서기 등을 하는 게임과 같지 않게, 감전으로 인한 부상과 심지어 사망에까지 이르게 하는 보이지 않는 전기적인 위험으로부터 수영장 안전을 지키기 위해서 물구나무서기와 같은 중심 잡기는 이번 여름에 필요하지 않습니다.

필요한 것은 유자격 전기기술자 또는 수영장 업자에 의해서 매년 수영장 시설에 대한 검사를 받는것입니다.

Southern California Edison에서 안전,보안 그리고 사업체복원 담당 부사장인 엔드류 마티네즈는 “수영장, 스파 그리고 핫 텁 점검은 유자격 전문가에게 받는 것이 특히 중요합니다,”라고 말하며 “자격증이 있는 전문가들은 구명 기기들이 잘 갖추어져 있고 제대로 작동을 하고 있는지 그리고 전기 시스템들이 안전하게 설치가 되고 연결이 되어 있는지 확인을 하게됩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사실, 잘못된 전기 시설로 인해 생기는 불량 또는 설치되지 않은 누전차단기(GFCI) 그리고 특히 오래된 수영장에서의 잘못 설치된 접속배선함과 같은 것들이English 수영장 컨설팅 의 43년 동안 유자격 수영장 업자, 건축가 그리고 법의학 상담가로 일한 릭 잉글리쉬가 보고 있는 전기적인 위험 요소들입니다.

“모든 시설물들의 안전한 설치가 가장 큰 이슈인데 이것은 사람들이 간과하는 것 중에 하나이기 때문이죠,” 라고 오렌지 카운티와 샌디에고 지역에서 일하고 있는 잉글리쉬는 말했습니다. “모든 장치들의 유기적인 작동은 완벽할 필요가 있습니다. 특히 오래된 수영장에서는 그렇죠. 왜냐하면 보통 사람들이 수영장에 딸린 장치, 접속배선함 등을 옮기고 동 파이프를 플라스틱 파이프로 교체하기도 하기 때문입니다.“

잉글리쉬와 같은 유자격 수영장 업자들은 수영장내의 기존 시스템의 정상적인 기계 설치 상황 뿐 아니라 금속 난간 그리고 슬라이드를 받치고 있는 기둥 등과 같은 장치들의 상태 또한 이상이 없는지 확인할 것입니다.

하지만 시설물들의 정상적인 설치 상태만이 2002년 이후 발생한 소비자 제품 안전 위원회(CPSC)가 발표한 수영장과 스파에서 발생한 33건 이상의 전기 감전과 심각한 부상들을 방지하기 위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미국전기규격(National Electrical Code)에 의해서 동일하게 중요시되고 요구되는 것은 수중 조명, 펌프와 히터를 포함하는 모든 수영장의 전기 기구들과 수영장 주변의 아웃렛 그리고 조명들은 누전 차단 장치가 되어 있어야 합니다.

잉글리쉬는 정상적인 기계 설치,교체 또는 초기 설치와 더불어 구명 누전차단기와 같은 조건들이 특히 오래된 수영장에서는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그리고 그는 적법하고 정상적인 기반 시설들이 중요하다고 다시 강조합니다.

잉글리쉬는 “수영장이 동네에서 가장 인기 장소이다 라는 말이 있습니다,” 라고 말하며 “만약 수영장이 집에 있고 이웃집들에는 수영장이 없다면 온 동네에 있는 모든 전기 기기는 다 당신의 수영장에 모여질 것이다 라는 말인데 만약 모든 것이 제대로 작동하고 같은 전압이라면 문제가 없습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영구적 또는 저장 가능한 수영장들은 땅속 전선 매립지 위에 설치되거나 지어져서는 절대로 안됩니다. 만약 그러한 수영장이 있다면, 규격에 대한 요구사항들이 있고 수영장 소유주는 SCE의 지역 플래닝 센터에800-655-4555로 전화하거나 지역 인스펙션 에이전시로부터 자문을 받아야 합니다.

가전 제품들과 기기들 또한 수영장 주변 또는 물 근처에는 설치하지 말아야 하고 수영장 물 경계선으로부터 최소 20에서 30 피트는 떨어져 있어야 합니다.

“수영장, 핫 텁 그리고 스파에서의 전기적 부상은 100% 예방 가능합니다,” 라고 마티네즈는 말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예방을 위해서는 유자격 전문가에게 모든 전기 기기들은 수리되고 관리되어야 합니다. 저희는 우리 고객들께서 안전한 여름 물놀이를 위해 예방 규칙을 준수해 주실 것을 당부드립니다.”

추가적인 SCE 수영장, 핫 텁 그리고 스파 안전 요령들은 다음을 포함합니다:

  • 110볼트 또는 그 보다 높은 수영장 조명을 12 볼트 LED 조명으로 교체하여 위험 요소를 현격히 낮추십시오
  • 조명을 절대로 수영장 위 또는 근처에 묶어 설치하지 마십시오.
  • 고전력 물 분사기로부터 전선을 멀리 위치하도록 하십시오.
  • 긴 청소 도구들은 수평으로 이동시키고 전선들로부터 최소 10 피트 떨어지도록 하십시오.
  • 만약 물속에 있는 동안 찌릿한 느낌을 받았다면 최대한 빨리 금속 사다리를 사용하지 말고 수영장 밖으로 나오십시오.
  • 전원 스위치는 비상시 신속히 전원이 차단될 수 있도록 표시되어야 합니다.
  • 전원이 차단될때까지 구조대는 물속으로 들어가서는 안됩니다.